판재 쿼터량은 제품에 따라 1분기에 다른 속도로 채워지고 있다. 일반 산업용 인도산 수입 HDG(카테고리 4a)는 2월 초 현재 수요가 가장 높다.
HRC 부문에서는 유럽에서는 한국과 인도산 코일만 수요가 있다. 이들 국가의 할당량은 2월 2일 현재 각각 43%와 24%로 소진되었다. 터키의 할당량은 거의 변경되지 않았다(7% 사용).
그러나 1월 1일 잔여 HRC 할당량이 소진된 후 EU 고객들이 HRC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면서 터키로부터의 HRC 유입은 앞으로 몇 달 안에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CRC 부문은 한국 할당량이 24%, 잔여 할당량이 11%로 다소 조용하다. 다른 나라들은 10% 미만이다.
4a HDG는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인도 쿼터가 83%, 한국 쿼터가 41%, 영국 쿼터가 30% 감소했다. 잔여 할당량은 26% 사용되지만 할당량과 소진량은 이 부문의 다른 모든 국가를 합친 것보다 크다.
지난달 4b 자동차 등급 HDG 쿼터량 부문에서 중국이 우위를 점한 이후 소비 속도는 둔화되었다. 한국만 할당량이 29% 찼고 잔여 할당량은 21% 소진됐다. 현재 잔여 후판 할당량의 16%가 사용되었다.
출처: 철강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