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검색결과

회원사 상품

삽니다 구매중·철근 / 철근
2024-04-17 ~ 2024-05-02 0 36
김용희
중량 : 5,000 kg직경 : 16 mm길이 : 8 m
상호협의
팝니다 판매완료·철근 / 철근
2024-03-06 ~ 2024-03-21 0 59
중량 : 정보없음 직경 : 정보없음 길이 : 8 m
상호협의
팝니다 판매완료·철근 / 철근
2024-02-07 ~ 2024-02-22 0 86
알프스산맥
중량 : 12,000 kg직경 : 35 mm길이 : 8 m
상호협의
삽니다 구매완료·철근 / 철근
2024-01-24 ~ 2024-02-08 0 69
중량 : 20,000 kg직경 : 10 mm길이 : 8 m
상호협의
팝니다 판매완료·철근 / 철근
2023-12-04 ~ 2023-12-19 0 68
중량 : 14,000 kg직경 : 29 mm길이 : 10 m
상호협의

연계사 소재

게시판별

커뮤니티

[철강시황]4월 넷째주
[냉 연] 냉연, 시장의 하방 압력 지속. 열연 유통가격 하락, 수요 부진 여파, 저가 중국산 유입의 이유로 당분간 하방 압력 가중될 것으로 보여. 그간 냉연강판은 타이트한 수급으로 유통 가격이 버텼지만, 근래 들어 수요 좋지 않아. 건설 현장에 주로 사용되는 전기아연도금강판, 산세강판, 중국산 용융아연도금강판의 경우 유통가격 하락이 눈에 보여. 4월 현재 판매 진도율은 업체마다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당초 목표보다 20~30% 정도 빠진 수준. 상황이 이렇다 보니 다수의 유통업체에서는 5월 메이커의 공급가격을 두고 인하에 기대하는 모습. [열 연] 열연, 시장의 저점 탐색. 원달러환율의 급등과 더불어 유통업체 간 저가 경쟁 치열. 현재 환율상 6월 수입 물량은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 일부 업체 간 출혈 경쟁으로 하락 여진이 남아있지만, 수요 회복에 대한 기대는 찾아볼 수 없어. 일찍이 가격 대응한 몇몇 업체들은 전월 대비 판매가 수월했다는 이야기도 간혹 들리지만, 다수의 유통업체 판매 진도율은 30~40% 수준에 머물면서 지난달보다 판매 여건 악화. [스테인리스] 스테인리스, 환율 급발진에 수입 업계 결국 가격 인상 나서. 수입재 시장을 주도하는 업체들의 저가 판매 중단과 함께 이어진, 단가 인상으로 시장에 일부 균열이 시작될 것으로 보여. 수입재 판매 단가 인상은 곧바로 포스코 GS 수입대응재 유통판매단가 상향 조정으로 이어져. 수입재와 GS재의 판매단가 인상 움직임에도 수요가 크게 살아나고 있지 않은 것으로 보여. 국내 경기 침체와 리스크 우려 등으로 적극적인 매입 움직임이 크지 않은 영향. [스크랩] 철 스크랩, 역성장의 늪. 올해 철근 수요 추가 감소로 실적 개선 가능성 작아. 철 스크랩 구좌업체들의 영업이익률이 1%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확인. 35곳 중 33곳의 매출액이 감소, 외형적으로 몸집을 키운 업체는 2곳에 불과. 특히, 28곳이 두 자릿수 이상 감소세를 나타내면서 전체적으로 부진한 실적을 기록. 건설 및 부동산 시황 악화가 본격화되면서 철근 생산량이 크게 줄어든 게 원인으로 분석.
철수씨 이벤트 참여 합니다
* 방문후기 이벤트는 반드시 기본양식을 포함해 150자 이상(기본 양식이 100자) 작성되어야 합니다. 1. [철수씨]를 둘러보거나 사용하며 느낀 후기 - 중고 철근이 평소보다 훨씬 많이 남게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때는 온라인 철강 직거래장터 인 철수씨를 통해 처리를 해야겠네요. 수수료도 없고, 사용하기 너무 쉬웠어서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합니다. 2. 개선 or 추가가 필요한 부분이나 제시하고 싶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모바일 앱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산업 동향을 확인하고 제품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방문 후기 이벤트 참여
* 방문후기 이벤트는 반드시 기본양식을 포함해 150자 이상(기본 양식이 100자) 작성되어야 합니다. 1. [철수씨]를 둘러보거나 사용하며 느낀 후기 - 현장에 필요한 철근이 다량 필요할때 철수씨 이용해서 쉽게 구할 수 있고 철강 매입 혹은 매매를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사이트입니다. 매입자와 매매자 직거래를 하는 방식이라 맘에 드네요. 2. 개선 or 추가가 필요한 부분이나 제시하고 싶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 허위 매물을 거르기 위해 제품의 실제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이나 동영상 제공을 필수적으로 하는게 좋겠습니다.

철강지식IN

[철강 기초상식] 철강의 이해
2021-12-21

이벤트/공지사항

강소기업뉴스 '철수씨' 기사 송출!
기사 원문으로 이동 http://kangso.co.kr/View.aspx?No=2157321 대홍코스텍㈜, 온라인 철강거래 플랫폼 ‘철수씨’ 비즈니스 홍보 박차 [강소기업 뉴스 김인희 기자] 대홍코스텍(주)은 최근 론칭한 웹기반 온라인 철강 플랫폼 ‘철수씨’ 가 철강 업계에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홍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을 밝혔다. 온라인 철강거래 플랫폼 ‘철수씨’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이 플랫폼은 전국을 기반으로 상호간 직거래를 할 수 있는 ‘철강재의 당근마켓’ 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자동차나 가전제품도 변화하는 주기가 있듯, 강판재, 봉강, 형강, 파이프, 철근 등의 철강재 또한, 주로 사용하는 소재와 사이즈가 바뀐다. 그러면 기존의 철강재는 재로로 남게되는데, 이처럼 미처 사용하지 못한 철강재들은 재고로 쌓이게 되며, 이것이 장기화될 경우 폐기 처리해야 할 수 있다. 또한, 철강재의 경우 자재를 수급하는 기간이 두 달 정도 소요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긴급하게 철강재가 필요한 업체가 있을 수 있다. 또 연구개발용으로 소량의 혹은 희귀한 철강재가 필요할 수 있다. 이는 대홍코스텍의 김기환 대표가 10년 이상 철강업체 현장에서 비즈니스를 하면서 느껴온 고객사의 고민, 즉 니즈이다. 대홍코스텍 김기환 대표는 “현재 철강재 업계에서 구매자와 판매자가 서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장이 없다. 이에 당사는 철강기업들이 철강재를 효율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판매업체와 구매업체의 사이에서 가교역할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4년간의 시행착오를 거친 끝에 개발에 성공했다”라고 말했다. 웹기반 플랫폼 ‘철수씨’ 는 직관적이면서도 심플하게 디자인되어 철강재를 쉽게 등록할 수 있으며, 가입 절차 또한 간단하다. 이외에 실물재고 검색 뿐 아니라 희귀소재 검색도 가능하며, 소재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내부의 철강소재 자료를 기반으로 답변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강점은 이 모든 기능을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철강재 재가공이 필요한 경우 대홍코스텍의 생산 인프라를 활용해 필요한 사이즈만큼 재가공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대홍코스텍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운영할 수 있는 구성원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즉 판매자는 철강재를 플랫폼에 등록해 재고를 해결할 수 있으며, 반대로 구매업체는 철강재를 ‘필요한 시기’ 에 ‘필요한 양’ 만큼 구매할 수 있다. 대홍코스텍 김기환 대표는 “내년에는 온라인 철강거래 플랫폼 ‘철수씨’ 의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해 전국 철강업체에서 약 30%의 점유율을 달성해 거래액 1000억을 달성하는 것이 1차적인 목표” 라면서 “이렇게 비즈니스가 확대되어 사용자가 늘어나면 일반인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앱버전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단순히 철강재를 판매하고 구매하는 장을 넘어 함께 가공, 의뢰, 연구개발까지 협업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한국 제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 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홍코스텍은 내년에 중소기업 맞춤 자동포장 설비를 개발 완료 및 상용화하여 전국 철강업체에 판매할 계획이다....
2021-12-23I철수씨